최고의 클래식 카를 뽑아라, 페닌슐라 클래식 어워드

기사입력 2018.02.14 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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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3회째를 맞는 페닌슐라 클래식 베스트 오브 베스트 어워드는 국제 자동차 사회가 가장 특별한 클래식 카에 최고의 찬사를 보내는 획기적인 행사를 마련하기 위해 2015년 홍콩 앤 상하이 호텔즈의 회장 마이클 카두리 경이 크리스천 필립슨, 윌리엄 E. ‘칩’ 코너, 브루스 메이어와 공동으로 설립하고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클래식 카 8대(세계 최고의 경연 대회에서 수상한 차들 중 최고를 엄선)를 한자리에 불러 모아 최고를 가리는 시상식이다.

자동차 전문가, 디자이너, 유명인사들로 구성된 24명의 심사위원들이 심사 끝에 선정한 최고의 클래식 카는 1936년식 부가티 타입 57SC 애틀랜틱 쿠페다. 부가티 타입 57SC 애틀랜틱과 함께 경쟁을 펼쳤던 클래식 카는 1939 알파로메오 8C 2900B 스파이더, 1957 페라리 250 GT 카브리올레 등이며 하나같이 진귀하고 아름다운 명차 반열에 이름이 올라있는 자동차다. 부가티 타입 57SC 애틀랜틱 쿠페를 포함한 8대의 진귀한 자동차를 소개한다. 

BEST OF BEST, 1936 Bugatti Type 57 SC

많은 이들에게 최초의 슈퍼카로 인식되고 있는 부가티 타입 57SC는 지금까지 생산된 4대의 타입 57 애틀랜틱 모델 중 한 대이며 현재 세계에 3대 밖에 남아 있지 않다. 부가티 타입 57SC는 에토레 부가티(Ettore Bugatti)의 아들 장 부가티(Jean Bugatti)가 아르데코 운동이 정점에 달했던 시기에 디자인했다. 장 부가티는 그가 디자인한 1935년식 에어로 라이트(Aérolithe) 콘셉트 카에 기반을 두고 이 차를 디자인했는데 이 콘셉트 카는 마그네슘 합금 차체에 불이 붙을 것을 우려해 외부에 리벳을 박아 넣었다. 또한 애틀랜틱의전체 알루미늄 차체에도 시그니처인 리벳 이음선을 유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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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9 Alfa Romeo 8C 2900B Spider

1930년대 가장 인기 있던 모델 중 하나이며 2017 년에는 Amelia Island Concours de Sport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해당 모델은 밀라노의 카로체리아 투어링 (Corozzeria Touring)에 의해 레이싱 버전으로 만들어졌으며 직렬 8기통 엔진을 얹은 투어링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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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1 Ferrari 212 Export Cabriolet 

근육질의 짧은 보디를 가진 페라리 212 익스폴트 카브리올레는 포르투갈 대사가 주문해 이탈리아 코치빌더 Vignale에 의해 제작됐다. 디자인은 페라리와 마세라티 등에서 디자이너로 활동했던 지오반니 미셸 로티(Giovanni Michelotti)가 맡아 완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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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7 Alfa Romeo Giulietta Sprint 

1957 알파 로메오 줄리에타 스프린트는 이탈리아 콩쿠르 엘레강스에서 최고 영예를 안으며 이번 어워드에 함께 했으며 1957 년 Turin Motor Show에서 선보인 프로토 타입 모델이다. 빨간색 유선형 보디에경량 알루미늄, 1.3리터 엔진으로 최고 출력 100마력을 지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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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3/35 Lancia Astura Aerodinamica Coupe

란치아 아스트라는 영국 콩쿠르 엘레강스에서 최고의 영예를 차지함으로써 페닌슐라 클래식 어워드 결선에 올랐다. 이 모델은 베니토 무솔리니의 아들 비토리오 무솔리니가 v8 엔진을 얹고 싶어 하며 섀시를 개조했었고 카스타냐에서 경량 알루미늄 보디를 주문해 레이싱용 차로 개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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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7 Ferrari 250 GT Cabriolet

굿 우드 까르띠에 스타일과 럭스 콩쿠르 엘레강스(Goodwood Cartier Style et Luxe Concours d' Elegance)에서 최고의 차로 꼽히며 페닌슐라에 들어섰다. 1957 페라리 250 GT 카브리올레는 1957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였으며 길게 뻗은 보디라인과 V12 엔진으로 큰 인상을 남긴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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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29 Mercedes-Benz S 로드스터 

Mercedes-Benz S 로드스터는 캘리포니아 페블비치 콩쿠르에서 최고 영예를 안았으며 영국 런던의 코치 빌더 Barker에 의해 제작됐다. 엔진은 페르난디 포르쉐의 7리엔 슈퍼 차저 엔진을 얹었고 경량 스테인리스 스틸, 로열 블루 컬러를 새겨 우아함을 드러내는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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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64 ATS 2500 GTS Coupe

캘리포니아에서 Quail Motorsports Gathering 의 우승자는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인 Automobili Turismo e Sport (ATS)의 그랜드 투어러 1964 ATS 2500 GTS 쿠페다. 페라리에 몸담았던 엔지니어가 페라리를 떠나 만들어낸 모델이며 2.5리터 V8 엔진을 얹고 레이스에도 참가했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성적 등으로 인해 단명한 모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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