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쇄적인 SUV, 메르세데스 벤츠 `GLC 쿠페` 출시

기사입력 2017.04.20 0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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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glc 쿠페를 국내에 출시하며 자사의 suv 라인업을 강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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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르세데스 벤츠 GLC 쿠페는 전년도 3월, 뉴욕 오토쇼에서 최초로 공개된 차량으로, 쿠페가 지닌 유려한 디자인과 스포티한 퍼포먼스에, SUV의 실용성을 더한 크로스오버 모델이다. 

GLC 쿠페는 2.2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한 170마력 사양의 `220d 4매틱` 모델과 204마력 사양의 `250d 4매틱` 모델이 우선 출시되었으며, 올 2분기 내에 스포츠 모델인 AMG GLC43 4매틱 쿠페가 추가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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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GLC 쿠페의 경우, 전 라인업에 AMG 스타일의 익스테리어와 크롬 패키지가 기본 적용되어 다이내믹한 느낌을 자아낸다. 아울러 `GLC` 대비 오버행이 76mm 길어지고, 차고는 38mm 낮아져서 상대적으로 보다 스포티한 외관 디자인을 형성한다. 이로 인해 0.31의 공기저항계수를 보여 상대적으로 공기 역학에 불리한 SUV임에도 굉장히 우수한 공기역학 성능을 자랑한다.

한편,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럭셔리한 감각을 기반으로, 스포츠성을 강조한 고성능 SUV이다. AMG 전용 디자인으로 제공되는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쿼드 테일파이프를 통해 고성능 모델로서 일반 모델과의 차별화를 이뤄낸다. 실내 역시 AMG 카본 트림, 플랫 보텀 스티어링 휠, AMG 계기판, AMG 전용 플로어 매트, 빨간색 디지뇨 시트 벨트 등이 적용되었다.

GLC 쿠페 220d 및 250d는 모두 2.2리터 디젤 엔진을 장착하며 각각 170마력과 204마력의 파워를 분출한다. 여기에 자동 9단 변속기 (9G-TRONIC)이 매칭되어 부드러우면서 파워풀한 주행을 가능케 한다. 또한 상시 사륜 구동 시스템인 `4MATIC`이 기본 적용되어 주행을 더욱 안정감 있게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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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이 주목할 것은, 모든 디젤 모델에 스포츠 서스펜션을 탑재했으며 기존 GLC 기어비를 낮춘 스티어링 시스템을 적용하여 보다 날카로운 조향성과 선회력을 지니도록 했다. 또한 고성능 버전인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는 최신 3.0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 367 마력, 최대 토크 53.0 kg.m로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일반 모델 대비 기어 변속 응답성을 강화하여 스포티함을 강조한 자동 9단 변속기(9G-TRONIC)와 후륜 구동력에 더욱 비중을 둔 `AMG 퍼포먼스 4MATIC` 시스템을 적용했다.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 서스펜션과 AMG 속도 감응형 스포츠 스티어링 휠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주행모드 선택 시스템인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는 5가지의 주행 모드를 선택 할 수 있으며 선택한 모드에 따라 엔진, 트랜스미션, 배기 시스템, 스티어링의 성향이 변하며 각 모드에 따른 다양한 운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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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C 쿠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안전 기술 `프리-세이프®(PRE-SAFE®)`를 비롯, 사각 지대 어시스트(Blind Spot Assist), 충돌 방지 어시스트(COLLISION PREVENTION ASSIST), 평행 주차는 물론 직각 자동 주차 및 출차 기능까지 지원하는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 적용되었다. 이 밖에도 590 와트 출력의 13개 스피커로 구성된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상위 모델 선택 사양으로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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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SUV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뜨거운 와중에 메르세데스 벤츠는 GLC 쿠페를 라인업에 추가하며 총 7종의 SUV 패밀리를 완성했다. 이로써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가장 탄탄한 SUV 라인업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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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 대표이사,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추후 GLA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더불어 GLS 500 등과 같은 다양한 모델을 추가로 투입하여 대세로 떠오른 SUV 시장에 대응할 것이라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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